미국야기

눈이 예쁜 손녀와 국가 브랜드 가치

benny kim 2012. 10. 21. 01:46

 

눈이 예쁜 아이와 국가 브랜드 가치

 

 

  LA 식물원에 한국 전통정원이 세워지기를 바라며

 

나에게는 유일한 5살짜리 손녀가 있는데 참 똑똑하고

영특하기도 하지만 인형처럼 예쁘다

특히 속눈썹이 길고 쌍꺼풀에 부리부리한 눈은 정말 잘 생겼다

그러다 보니 손님이 오거나 마켓에서나 어디서든지 잘생긴 눈만 보게 되면

손녀의 눈과 비교하게 되고 손은 안으로 굽는다는 속담처럼 아직도

우리 손녀보다 더 예쁜 눈은 찾지 못했다

이러다 보니 나에게는 또 다른 습관이 생겼는데 눈이 잘생긴 아이나

어른 막론하고 눈을 감상하는 습관인데 이러다 보니 눈이 잘 마주치게 되고

이런 때는 반드시 너는 참 예쁜 눈을 갖고 있다고 칭찬을 해준다.

그럴라치면 완하게 웃으며 반드시 감사합니다. 라는 인사말이 돌아온다.

일부러 상술로 한말은 아니지만 물건을 사려온 손님 이라마면 물건을

사지 않고 그대로 나가는 일도 없다

오늘도 그런 손님이 다녀갔다

예쁜 눈을 가지고 있는 10대 후반의 딸로 보이는 소녀와 엄마가

선물 할 물건을 사려 왔다

예나 다름없이 제도 눈아 참 예쁘구나 하는 생각을 하면서

너는 참 예쁜 눈을 가졌구나.

그런 눈을 물러 준 엄마 아빠에게 감사해야 한다. 고 했더니

소녀는 물론 엄마 까지 환하게 웃으며 감사합니다. 라고 답을 하면서

그 엄마 분은 이렇게 물어왔다 당신은 한국 사람입니까

그렇습니다.

우리 딸아이도 한국을 좋아하고 한국말을 배우고 있어요. 했다

아 그렇습니까. 어떻게 한국말을 배울 생각을 했습니까.

싸이 강남스타일 때문 이였어요. 한국말 가사를 외우다 보니 한국말이

참 재미 가 있어 배우기 시작했다면서

한국 사람만나서 반갑습니다.

정확한 발음으로 한국말을 하는 것이 아닌가.

그리고 물건을 사가면서

다시 오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감사합니다.

한국말로 인사를 하고 나갔다

강남 스타일 의 인기를 실감할 수도 있었고

이것이 문화의 힘이고 국가 브랜드 가치라는 것이다

요즘 세계무대에서 인기를 끌고 잇는 강남스타일 과 같은 K-팝 등

문화 상품의 열기에 편성해서 따라온 한국의 국가 이미지 브랜드 가치를

따진다면 수십조의 가치가 있다하겠다

국가 브랜드 가치라는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부가 가치인 것이다

국가의 브랜드 가치가 높아지게 되면 그 나라 사람 상품 모든 것이

좋아보이게 되고 상품의 매상도 동시에 올라가 수출도 늘어나게

되는 것인데 이것을 주도하는 것이 그 나라의 문화 상품인 것이다

그래서 일본 정원 ,중국 정원을 본국의 지원 하에 미국의 유명한

공원마다 각각 100개 이상을 만들어 자국의

문화적이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참 유감스러운 것은 한국의 미주 이민 100년이 훨씬

넘은 마당에 아직 아름다운 우리 한국의 전통정원 하나 없어

우리교민들이 정성을 모아 모금도하고 이곳 타잔 영화를 촬영하면서

더욱 유명해진 LA 식물원에 지가로 따진다면 수천 만 불의 금싸라기

땅 5에크(6000평)를 기증 받아 한국 정원 조성을 위한 머릿돌을

2005년 5월에 놓아놓고도 한국기업 정부의 무관심 과 협조가 없어

7년 동안 그대로 방치되고 있으니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고

기증받은 땅마저 돌려주어야 할 입장이 되어 버렸다

쓸데없이 북한에 퍼주고 있는 돈의 1/100만 가지고도

가능한 일인데 예산배정 우선순위도 모르는 국회 정부의

무지를 탓하고자 한다.

어린 꼬마 손녀의 초롱초롱한 눈망울이 할아버지의 사업을

도와주고 있는데 하물며

창경원 비원 등등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정원이 이곳에 세워진다면

대한민국 국익에 얼마나 큰 도움을 줄지는 불문가지이고

싸이의 문화 상품 열풍이 이를 증면해주고 있다